MY MENU

복지관 소식

제목

2019년 모든 세대가 함께하는 통일가족 명랑 운동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5.2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91
내용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지난 0525() ’모든세대가 함께 하는 통일가족 명랑 운동회를 개최했습니다.

광명시 충현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남북한 주민과 내빈을 비롯하여 150여명이 하였습니다.

 

통일가족 명랑 운동회는 남북한 주민들의 화합, 모든 세대 간의 화합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사랑나눔봉사단의 라인댄스 시범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1부 남북한 주민 화합의 장에서는 서로가 연합하여 번개팀과 우레팀으로 남한놀이 화합지구나르기와 단합 줄달리기, 북한놀이 병끼고 달리기, 계주 등의 다양한 게임과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다소 어색했던 남북한 주민들이 운동회를 통해 점차 마음과 발걸음을 맞추어 가며 남북한의 화합을 경험하여 작은 통일을 맛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2부 모든 세대 화합의 장에서는 운동회에 참여한 아이들부터 장년,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남과 북을 넘어 모든 세대가 서로를 도우며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경험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통일가족 명랑 운동회를 통해 광명시에 거주하는 북한주민의 즐겁고 화목한 정착분위기를 조성하고 남북한 주민간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운동회는 광명21세기병원, 광명순복음교회, 광명동부새마을금고, 기아자동차, 스시가든, 프로톡스, 사랑나눔봉사단, 청운라이온스 이경도 회장, 신용기획 등의 지역사회 내 여러 기관의 후원을 더하여 진행함으로 남북한 주민들의 마음만큼이나 풍성한 운동회가 되었습니다.


2019년 모든 세대가 함께하는 통일가족 명랑 운동회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