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복지관 소식

제목

["안녕, 도서관주간!" 새싹작은도서관 4월 행사 돌아보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4.30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49
내용

46일부터 시작한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새싹작은도서관의 <도서관주간> 행사가 27일을 끝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한 달 동안 무슨 행사가 있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1. 유치원·어린이집 도서관견학


주변의 유치원·어린이집 친구들이 새싹작은도서관을 찾아주었습니다!

재미있는 만화영화를 통해 도서관 이용예절도 배우고, 퍼즐에 내가 좋아하는 책의 한 장면을 그려넣으며 재미있는 독서활동을 했습니다.




활동을 일찍 끝낸 친구들은 읽고 싶은 책을 자유롭게 골라 읽으며 도서관의 책들과 한층 친해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이제 새싹도서관 자주 올게요!”하고 손 흔들던 친구들, 앞으로도 자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작가와의 만남-유설화 작가님


동화책 작가님이 직접 책을 읽어준다면 얼마나 생생할까요?

작가님이 실감나는 연기실력으로 <슈퍼거북>에 나오는 토끼와 거북이의 두 번째 달리기 시합을 연기하자

아이들은 물론 학부모님까지 열심히 율동에 맞춰 열띤 응원을 보여주셨습니다!



연극이 끝나고 난 뒤에는 직접 거북이의 등껍질을 꾸미고 거북이 모자를 만들어 써 보았어요.

파인애플 거북이, 선풍기 거북이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돋보이는 멋진 등껍질 한번 보세요!






3. 작가와의 만남-최향랑 작가님


독특한 일러스트가 매력적인 엘비스 의상실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작가님이 직접 동영상으로 촬영하신 책 제작과정에 아이들은 푹 빠져들었습니다.

그 후에는 여러 가지 식물의 씨앗을 가지고 재미있는 인형도 만들어 보고, 식물의 이름도 배우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목련씨 하나만 가져가도 돼요? 너무 부드러워요

마지막까지 씨앗에서 손을 떼지 못하던 아이들에게는 잊히지 않을 추억이겠죠?






4. 재테크 특강


이번에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성인들의 가장 큰 고민은? 바로 돈 문제, 특히 노후대비를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죠.

그래서 새싹작은도서관에서는 여러분들의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적게 벌어도 잘 사는 노후 50-재테크의 방향성을 잡자> 특별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참여하신 분들이 재테크에 관한 고민·궁금증을 말하면 강사님이 하나하나 짚어가며 설명해주셨어요.

강의 마지막까지 질문과 답변을 반복하며 열심히 공부하는 열정적인 강의시간이었습니다. 참석해주신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을 것 같네요~







5. 원화 전시회


도서관주간 기간 동안 도서관을 방문해주신 분들은 도서관 입구에 붙어있는 멋진 그림들을 만나보셨을 거예요.

북극곰 출판사의 <조용한 나라를 찾아서>, <나비가 되고 싶어> 멋진 원화들을 크게 프린트해서 붙여놨거든요.

그림 밑에는 작은 투표용지도 붙여, 각자 마음에 드는 그림에 스티커를 붙일 수 있는 미니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스티커를 붙이는 어린이 친구에게 왜 그 그림이 마음에 드냐고 물어보았어요.

이 그림에는 가족들이 다 나오니까요.”

정말 멋진 대답이죠?



그렇다면 가장 많은 사람들이 마음에 들어 한 한 장면은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조용한 나라를 찾아서>의 독수리가 일출을 향해 설원 위를 날아가는 장면이었습니다.

고요하면서도 장엄함이 느껴지는 장면에 많은 사람들이 감명을 받았나 봅니다.

이유야 어떻든, 마음에 드는 장면을 감상하는 사람들의 모습에서는 여유와 평화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6. 지역주민에게 직접 다가가는 도서관 홍보


417일 수요일, 지역 이용자님들을 직접 만나고 이야기를 나누어보고자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1<카페 왁자지껄>과 함께 홍보와 설문을 하며, 참여하시는 분들에게는 커피 1+1 쿠폰과 간식거리를 배부하는 깜짝 방문이었습니다.

언제나 이용자님을 기다리던 저희가, 이용자님들을 먼저 찾아가는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새싹작은도서관에 애정과 조언을 표현해 주셨는데요, 앞으로도 이용자님들의 말씀에 귀 기울이고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렇게 많은 행사가 가득했던 4월이 끝나고

새싹작은도서관은 510일부터 29일까지 리모델링 공사가 들어갑니다.

멋지게 단장해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날 새싹작은도서관의 모습을 기대해주세요~

앞으로도 더욱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겠습니다!

1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