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복지관소식

제목

[피고지는날들] 어르신 인생노트 현장체험 진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9.2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69
내용
안녕하세요! 하안종합사회복지관입니다.

2024년 온(ON)동네 복지관의 일환, [어르신인생노트사업-피고지는날들]의

현장체험을 9월 25일에 진행하였습니다! 

선선한 가을 바람이 부는 날씨, 어르신과 함께한 하루 ! 함께 살펴볼까요? 


오전에는 ▲꿈꾸는 가족사진 스튜디오 추억사진관에서 프로필 사진 촬영을 하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멋진 옷을 차려입고 꽃단장을 하는 어르신, 완성된 자신의 인생노트 원고를 살펴보며 확인하는 어르신 등등 

설레는 기분으로 자신의 차례를 기다렸답니다 :)



"어르신! 여기보세요!! 찰칵-!"처음에는 어색한 미소를 지으며 촬영했지만, 

긴장을 풀어주려는 어르신들의 농담과 재치로 금방 분위기는 시끌벅적해졌습니다!

-

"이렇게 꾸미고 화장해본 게 젊을 때 밖에 없었는데, 너무 오랜만에 화장해본다", 

"옛날 생각도 나고, 낯설기도 하지만 마음이 괜스리 들뜬다"

같은 반응으로 즐거워하며 서로를 칭찬하는 모습에 덩달아 설레는 시간이었습니다! 



점심에는 맛있는 점심식사를 마치고, 중랑구에 위치한 ▲망우역사문화공원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산 속의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좋은 공기와 주변 경치를 보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시며 설레는 마음을 가지고 도착했습니다 :)



드디어 망우역사문화공원에 도착! 본격적인 "웰다잉(Well-dying) 성찰투어"를 진행하였습니다!

오늘 하루 함께하는 가이드를 따라 망우리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유명인사의 인물가벽과 유관순 열사 묘역에 대해 설명을 들으며

우리나라를 빛낸 위인들에 대한 발자취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투어를 마치고 서로의 소감을 들어보며 앞으로 남은 시간에 대해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이야기를 나눠보는 담소를 나눴습니다!
-
"후회한 적도 많았지만 이제는 잊고 남은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살다 가고 싶다", "낮에는 해처럼 밤에는 달처럼 도움이 되고싶다"

다양한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새로운 마음가짐을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현장체험까지 마친 어르신들의 인생노트는 11월 발간회를 통해 만나볼 예정입니다!

인생의 여정을 함께 돌아보고 이야기를 나눈 빛나는 인생노트!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피고지는날들:어르신 자서전 프로젝트> 문의 : 송지민 사회복지사(☎070-4361-6011)

0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 도움이 필요하세요?
    02-894-0720
  • 월~토 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월~금 pm 12:30 ~ pm 13:30